경기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 정기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 정기회 개최
  • 정동호 전문기자
  • 승인 2012.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건설 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 경기도 ‘2012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 정기회’장면

5일 경기도는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지역건설 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2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 정기회’를 도 의원, 건설협회, 건설업체 대표 등 건설업 관련 전문가들이 일자리 창출사업과 연계해 장기침체 상태인 건설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대안과 의견을 토의개최했다.

이날 정기회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 ‘도내 지역건설업체의 참여 확대 방안’,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건설근로자 고용 안정’ 등의 논의와 한국은행 경기본부에서 수집 분석한 자료를 경제조사부 황 성 팀장이 ‘경기도 지역건설의 현황 분석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도 관게자는 이번 정기회의를 통해 도내 건설업체들에 대한 수주율 확대, 하도급 참여비율 확대, 지역생산 건설자재 우선 구매 등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현실적인 지원방안을 의결해 관계부처 협의, 시군 관련부서를 통해 이를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반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2012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 정기회’는 '경기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에 따라 행정2부지사(예창근)가 위원장을 맡고, 부위원장(홍창호, 교통건설국장)을 비롯한 추진위원 20명(당연직 7명, 위촉직 13)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년 정기회(연 1회) 및 임시회(수시)를 개최하고 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