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보건의료원 조기 건강검진 필요성 총력
상태바
연천군보건의료원 조기 건강검진 필요성 총력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쁜 농번기를 맞아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주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지역특성상 바쁜 농번기를 맞아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주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조기건강검진의 필요성과 질병예방 홍보에 적극 나섰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의학적인 관점에서 암 발생 인구의 1/3은 조기진단을 통해 예방 가능하고, 1/3은 조기진단만 되면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1/3의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다.

군은 일반건강검진과 국가 암검진 뿐만 아니라 생애전환기 건강진단과 영유아대상 주기별 건강검진까지 생에 다양한 맞춤형 건강검진을 적극 수검할 수 있도록 관내 다중인력 사업체방문에서부터 가가호호 방문홍보까지 연초부터 발로 뛰어 찾아가는 적극적인 건강검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2017년인 올해는 생년월일 끝번호가 홀수이신 분들 중 40세 이상은 국가암검진(위암, 유방암, 간암: 간암고위험군인 경우로 년 중 2회) 대상자이고 20세 이상 여성은 자궁경부암 대상이 되며, 생년월일과 상관없이 50세 이상은 매년 대장암 검진을 수검할 수 있다. 일반 건강검진의 경우 건강보험가입자 중 직장가입자(단, 비사무직은 매 년), 세대주 지역가입자, 40세 이상 피부양자 및 세대원이 대상이고, 의료급여수급권자는 만19세에서 만64세까지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검진팀(839-404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