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 특강 및 일자리정보 제공 등을 통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영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27일  의정부, 양주, 동두천, 포천 등의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의 취업지원을 위하여 찾아가는 제대군인 취업워크숍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취업워크숍은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제대군인 거주지 간 거리가 먼 관계로 방문이 어려운 제대군인들에게 취업·교육상담 및 일자리 정보 제공 등의 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를 1:1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전직지원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제대군인은 “내가 거주하는 지역에 전문상담사와 제대군인 선배 멘토가 찾아와서 1:1 맞춤형 상담 및 구직서류 작성을 지원하고, 제대군인에게 적합한 채용정보 제공, 교육상담 등을 한 자리에서 제공 받음으로써 취업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제대군인지원센터가 제대군인 취업의 동반자임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취업워크숍에서는 건물관리분야에 성공적으로 취업하여 근무하고 있는 (주)지혜 오피스텔 관리소장인 최두섭 선배 멘토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하였으며,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기업에서 원하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입사지원 시 유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제대군인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어 냈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그동안 일산, 인천, 의정부 지역에서 총 4회의 취업워크숍을 실시하였으며 동두천, 남양주지역 등의 원거리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해 2회 순회상담을 실시했다.

센터는 향후 8회의 취업워크숍(연간 12회)과 포천, 양평, 강화지역 등에 4회의 순회상담(연간 6회)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