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왕산 초 세계인의 날 맞이 다문화 골든벨
상태바
연천 왕산 초 세계인의 날 맞이 다문화 골든벨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 나라들의 수만큼 다양한 문화들이 존재한다는 것도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의 장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22일(월) 3~4교시 동안 다문화 관련 행사를 실시했다.

1~2학년 학생들은 각 교실에서 담임선생님과 함께 세계 여러 나라의 인사말이 담긴 다문화 송을 불러보고 동영상도 시청하고 또 우리나라를 비롯한 여러 나라의 국기를 색칠해 보았다.

3~6학년 학생들은 강당에 모여 미리 공부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출제된 세계 여러 나라의 이름, 국기, 수도, 인사말 문제를 푸는 다문화 골든벨에 참여했다.

세계인의 날을 맞아 실시한 이번 다문화 행사는 학생들은 우리나라 말고도 많은 나라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 나라들의 수만큼 다양한 문화들이 존재한다는 것도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의 장이었다.

안선근 교장은 “본교는 다문화 학생의 비율이 26%에 이를 정도로 다문화 학생들이 많다. 그만큼 다문화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하다. 세계인의 날을 맞아 열린 이번 행사는 본교 학생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기르고 우리와 다른 것도 존중해야 한다는 걸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문화 이해교육, 다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 다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연천왕산초등학교 학생들이 다문화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나와 다른 것을 존중하는 태도가 길러질 것이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