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놀자숲 조성사업』건축물 경관위원회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놀자숲 조성사업』건축물 경관위원회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자숲 조성사업』건축물 경관위원회 개최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1일(목) 동두천시청 상황실에서 경관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2회 경관위원회를 개최하고, 놀자숲 조성사업 내 조성되는 건축물(놀자센터)에 대한 경관계획을 심의했다.

경관위원회는「동두천시 경관조례」에 따라 지자체가 건축하는 연면적 1,000㎡이상의 건축물에 대해 시행하는 것으로, 놀자숲 내 조성되는 건축물인 놀자센터가 그 대상이다.

놀자센터는 연면적 2,930㎡인 친환경 복합놀이 공간으로, 4계절 활용 가능한 특색 있는 실내 가족 놀이시설(클립앤 클라임, 실내 네트어드벤쳐 및 에코어드벤쳐, 실내 슬라이드 등)이며, 이번 경관 위원회에서는 놀자센터의 ▲배치 및 외관 디자인 ▲건축자재 ▲색채계획 ▲주변 계획과의 조화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심의가 이루어졌다.

금 번 경관위원회에서는 시설안내 및 사인시설 확충, 주차장 수량 확보 및 편의개선, 건축물과 외부 공간 단절감 해소, 야간경관 시설물 조성에 따른 야간경관 프로그램 개발, 이용자 편의를 위한 야외화장실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조건부 가결됐다.

동두천시는 이번 경관위원회에서 제시된 내용에 대해 신중히 검토 후 반영함으로써,「놀자숲 조성사업」경관적으로 우수하고, 놀자숲 만의 특색을 가진 시설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