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백학초교, 『한반도통일미래센터』통일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연천 백학초교, 『한반도통일미래센터』통일체험학습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함께~ 내일로! 통일로!

►통일미래체험관 활동 모습

►통일로 가는 길 활동 모습

연천 백학초등학교(교장 유규식) 5, 6학년 학생은 연천 노곡초등학교 5, 6학년 학생과 함께 6월 8일부터 6월 9일까지(1박 2일) 연천군에 소재한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통일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첫째 날, 두 학교 5, 6학년 학생은 오전 10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퍼펙트 드림팀’, ‘통일 미래체험관’ 활동, ‘통일캐릭터 만들기’, ‘통일로 가는 길’ 등 통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체험 활동이 끝난 후에도 체육관에 함께 모여 여러 가지 체육 활동들로 친선을 다졌다.

둘째 날에는 체험활동 설문조사를 마치고 학교로 돌아가 위두랑(에듀넷 커뮤니티)에서 통일의 필요성과 통일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점, 생각하게 된 점, 느낀 점 등을 자유롭게 나누며 통일에 대한 의지와 노력할 점들을 공유했다.

활동에 참여한 6학년 이 모 학생은 “이번 통일체험학습을 통해 어렵고 딱딱하기만 했던 통일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통일에 대해 재미있게 알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우리 고장 연천에 숙박도 할 수 있는 훌륭한 통일체험학습장이 있다는 것이 매우 자랑스러워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을 총괄한 양 모교사는 “1박 2일 통일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통일에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다른 학교 학생들과 함께 활동함으로써 협동심과 애교심을 기르는 장이 마련되어 기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