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실시
상태바
동두천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공무원의 자세에 대해 강의
 

동두천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규제정책과 혁신의 길’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기획조정실 규제개혁추진단 고봉태 단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규제개혁의 필요성 및 행정규제와 규제개혁은 무엇인가’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경기도 규제정책을 소개하고 규제개혁 우수사례를 공유하면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공무원의 자세 및 동두천이 나아갈 길에 대해 함께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지고 동영상 시청을 통한 규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규제개혁이라는 것은 전부 완화해야할 대상이 아니라 재난, 안전, 복지 등 강화해야 할 필요가 있는 규제에 대해서는 더욱 강화하고 시민의 생활에 불편을 끼치거나 기업의 투자유치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에 대해서는 과감히 개혁해야한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멀게만 느껴졌던 규제개혁이 왜 필요한지, 공직자로서 어떤 규제정책을 추진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규제개혁에 대한 공직자의 마인드 제고로 시민과 기업이 피부에 와 닿는 규제개혁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