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상태바
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프로그램 Night at the Museum 캠프 등 시작
 

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Museum Summer Program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평일에는 6세에서 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초록별, 초록지구 만들기 실천이라는 취지로 천연자원을 주제로 한 2종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매주 화요일 나무를 주제로 자원의 순환과 재사용을 알아보며 재생종이 씨앗폭탄을 만들어보는 ‘지구를 지키다 : 종이편’ 프로그램을, ▲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는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통해 물의 성질과 숨겨진 비밀을 알아보며 물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한 활동인 EM 흙공 만들기 체험 ‘Museum Summer School : 초록을 꿈꾸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말에는 7세에서 12세 어린이 동반 가족 대상 ‘Night at the Museum : 숲속 박물관에서의 1박 2일’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녹색건축 인증을 받은 어린이박물관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생태건축을 주제로 건축가 강의 및 생태하우스로 가득한 그린타운과 페트병 전구 제작, 야간 박물관 전시실에서의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평일 프로그램의 수업시간은 총 90분이며 참여가능인원은 20~30명이다. 여름방학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http://childmus.ddc.go.kr)를 통한 사전예매를 우선으로 하며, 마감 전까지 운영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단, 주말프로그램인 ‘Night at the Museum : 숲속 박물관에서의 1박 2일’ 캠프 프로그램은 사전 예매만 가능하다.

여름방학프로그램 외에도 7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이 새로운 주제로 문을 연다. ‘내 친구, 도도’ 는 카바리아 나무와 도도새의 이야기를 통해 멸종위기동물에 대한 인식과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 그림자 연극 프로그램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http://childmus.ddc.go.kr)를 참고하거나 박물관(☎031-860-2865/287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