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동두천지구협의회,고대병원 의료봉사
상태바
[단독]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동두천지구협의회,고대병원 의료봉사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7.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진찰을 받고 고마워하는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껴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동두천 지구협의회원들이 외국인 노동자들의 진료와 안내 봉사를펼쳤다.
 
무료의료진료 봉사를 나온 고대병원 간호사들과 직원.......
소아과 진료를 받으러 나온 외국인 아기를 적십자 봉사원들이 달래고있다.
이순자 동두천시 지구협의회장이 외국인 노동자들의 애로사항을 들으며 대화를 나누고있다.
진료를 받기위해 대기하고있는 환자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9일 오전 11시부터 동두천지구협의회(회장 이순자.동두천시 상패동 구 농어민회관) 라파엘 클리닉 동두천분소에서 고려대학교 고려병원에서 외국 이주민 노동자를 위한 무료진료 봉사를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이주민 노동자를위한 무료의료 봉사는 고려대학교 고대병원 의료진 의사 간호사등 20여명의 의료진으로 구성 내과,(소화기,순환기,심전도.)가정의학과 (초음파,소아과 피부과 재활의학과 산부인과 X-ray)등 의료활동을 펼쳤다.

이날 무료의료 봉사는 외국인 노동자들이 의료보험 혜택을 받지못 해 병원진료를 받고 싶어도 받지 못하는 외국인 노동자 및 다문화 가족들을위해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동두천지구협의회와 고려병원이 협진,봉사로 이날 하루에만 100여명의 외국인 노동자들의 진료를했다.

"무료의료 봉사가 있다는 말을 듣고 진찰을 받으러왔다."는 호비씨(50)는 “외국낯선 곳에와 병원을 가려해도 경제적 어려움으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지못하고 있는 실정이였는데 이곳에서 무료의료 진찰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면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동두천지구협의회와 의료진들에게 감사인사를 드리고싶다.”고 말했다.

이순자 동두천지구협의회장은 “라파엘 클리닉 동두천분소에서는 매주 일요일 이주민 노동자를위해 무료의료봉사를 하고있지만 고려병원에서 많은 의료진들이 함께해 많은 이주 노동자과 다문화가족들이 무료진찰을 받고 고마워하는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고대병원 의료진들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외국 노동자들이 진료를 받고 고마워하는 모습과 순진함을 느낄수있었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