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원거리 찾아가는 취업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원거리 찾아가는 취업 워크숍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 및 전직지원 전문강사 특강을 통한 취업역량강화 서비스 제공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영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7월 20일 센터(일산 소재)로부터 원거리에 위치한 의정부, 양주, 동두천, 포천 등의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워크숍을 의정부 소재경기북부보훈지청 호국영웅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대군인들이 취업을 하기 위해 사전에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대하여 국가직무능력표준을 고려한 서류작성 부분(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직업기초능력과 직무수행능력을 평가하는 면접준비에 대하여 심층깊게 워크숍을 진행함으로써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대한 동향을 파악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워크숍에서는 제대군인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대양전기직업전문학교에 개설한 전기기능사과정(7. 24 ~ 9. 1) 등 5개 교육기관 5개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과정 안내를 실시했다.

이어서 경비보안분야에 성공적으로 취업하여 근무하고 있는 서상열 멘토(서울양남초둥학교 학교보안관)를 초청하여 경비보안분야에 취업하기 위하여 준비할 사항(전문지식, 기술 및 자격증 등)과 경비보안분야의 직무내용,직업전망, 근로조건 및 애로사항, 직장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노하우 등에 대하여 강의함으로써 침석한 제대군인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어 냈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해 그동안 일산, 인천, 의정부지역 등에서 7회의 취업워크숍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5회를 추가하여 연간 12회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