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스마트고지서 가입률 경기도내 1위
상태바
연천군, 스마트고지서 가입률 경기도내 1위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홍보 지속 추진

연천군은 재산세, 자동차세 등 지방세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받고 바로 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고지서 서비스 가입 확대를 위하여 그 동안 구석기축제 홍보부스 운영, 포스터 부착, 리플렛 배부 등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현수막 게시, 안내문 발송 등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할 방침이다.

군에 따르면 2017.6월 자동차세부터 도입한 스마트고지서는 2017.7.19일 현재 연천군 가입자수가 1,080명(세대수 대비 가입율 4.9%)으로 이는 경기도 전체 가입율 1.42%(2017.6월말 기준)보다 월등히 높은 실적으로 관내 노령세대가 많음에도 불굴하고 경기도내 1위를 달리고 있으며, 2017년 7월 정기분 재산세고지서 발송시 241건을 스마트고지서로 발송한 바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고지서는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로 궁금한 사항은 상담봇을 통한 상담까지 가능하며, 가입은 NH스마트고지서, 신한은행-네이버 스마트 납부, T스마트청구서 등 3개 앱 중 선택하여 설치하고, 간단한 가입절차 및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다.

양영종 세무과장은 스마트고지서를 군민 전체가 가입하여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며, 서비스 가입율이 높아지면 종이고지서 우편발송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예산도 절감하고, 무엇보다 은행을 가지않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며, 군민들께서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 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