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17년 을지연습 실시
상태바
연천군, 2017년 을지연습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민의 안보는 연천군민이 지킨다.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해 있으면서 접경지역인 연천군은 안보와 매우 밀접한 관계에 있다. 군은 이러한 지역적 특정을 고려해 이번 달 21일부터 24일까지 3박4일간 실시되는「2017년 을지연습」에도 총력을 기울여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을지연습”은 1968년 1.21무장공비 청와대 기습사건 이후 비정규전 상황연습을 국지전대비 연습으로 전환한 “태극연습”을 시초로 현재에 이르기까지 약 49여년에 걸친 연습을 통해 국민의 안보의식 고취와 통합방위태세의 굳건한 확립을 이룩했다.

따라서 연천군은 이번 연습기간에 국지도발 대비 훈련을 시작으로, 준비보고회 개최, 공무원 비상소집, 전시종합상황실 개소, 전시직제편성훈련, 접적지역주민이동 교육식 훈련 등 전시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해결을 하고 실제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연천군수 주재 하에 을지연습장에서 현장토의 연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시범적으로 북한의 장사정포 등 공격대비를 가정한 민방공 대피훈련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김규선 군수는 “지역적 특성상 연천군이 성장하려면 국가방위와 지역안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특히, 전쟁 상황에서 군민을 안전하게 양평 및 가평군으로 이동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고민하고 여러 가지 상황을 응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을지연습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