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국회의원,‘정치 차세대 지도자’의원 대표단에 선정!!
상태바
김성원 국회의원,‘정치 차세대 지도자’의원 대표단에 선정!!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7.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경영전략연구원(NSI, 2008년) 차세대 정치지도자 선정 이후 2번째
▲ 김성원 국회의원

[동두천연천=백호현 대표기자] 김성원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동두천‧연천)은 4일(금) 한국국제교류재단(KF-Korea Foundation)과 호주정치교류위원회(APEC-Australian Political Exchange Council)가 공동 주최하는 한-호 정치 차세대 지도자 교류사업의 한국측 의원 대표단에 선정됐다.

한국 대표단은 호주 캔버라, 브리즈번, 시드니 3개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호주 정치 체제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고 양국 협력 관계 증진을 도모하고. 호주의 자유당과 노동당 등 주요 4개 정당과 선거위원회(AEC)를 방문을 비롯해 스티븐 패리(Hon. Stephen Parry) 상원의장 등도 예방할 계획이다.

김 의원은 지난 2008년 국가경영전략연구원(NSI) 발표 차세대 정치지도자로 선정된 바 있다. 특유의 성실함과 뛰어난 언변으로 자유한국당 대변인을 역임했고 당 통일위원장에 선임되는 등 초선의원의 한계를 뛰어넘는 행보로 대한민국을 이끌 차세대 정치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성원 의원은 “2008년에 이어 또다시 차세대 정치지도자로 선정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가 발전을 위한 길이 무엇인지 더 깊이 고민하고 행동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또한, “한-호 정치 차세대 지도자들과 함께 양국의 우호증진과 발전에도 긴밀히 협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호 정치차세대지도자교류사업’은 한국과 호주의 차세대 정치인들이 상호 방문을 통해 상대국의 정치 체제에 대해서 배우고 공통 현안을 논의하는 교류 활동으로, 한-호 수교 50주년인 2011년부터 매년 양국이 번갈아 시행해 왔으며 올해는 호주에서 한국 의원들을 초청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