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보훈지청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개소
상태바
경기북부보훈지청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개소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북부고용복지 센터에

국가보훈처는 10일 인천, 부천, 김포, 광명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에 대한 전직지원을 전담하는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를 「인천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내에 개소한다.

인천 및 경기북부 전 지역의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전직지원의 견인차 역할을 하던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고양시 일산서구)는 그동안 지리적 위치로 접근이 쉽지 않은 지역(인천, 부천, 김포, 광명시)의 애로사항을 감안하여, 4개시에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을 대상으로 보다 근거리에서 효과적인 전직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와 협업하여 인천북부고용복지플러스 센터(구, 인천북부고용센터 / 계양구 소재)내에「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를 개설하여 ONE-STOP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인천 지역은 남동 국가산업단지 등 기업체가 밀집되어 있고, 산업이 발달하여 제대군인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곳이다.

이번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설치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좋은 일자리를 발굴하고 보다 깊이 있는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이미 동두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 제대군인의 취업지원을 위한 전문상담사를 파견하여 동두천을 비롯한 연천 지역의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전지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준 경기북부보훈지청장은 “이번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의 개소로 인해 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의 사회전환에 필요한 재취업 컨설팅과 취업역량강화에 필요한 각종 직업교육훈련 등의 ONE-STOP 취업지원서비스를 최근접거리에서 효과적으로 제공하여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정착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