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의회 의장, 119 시민수상구조대 현장 방문 격려
상태바
연천군의회 의장, 119 시민수상구조대 현장 방문 격려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의회 이종만 의장은 7일 여름철 물놀이 사고예방 및 안전지도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연천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를 방문해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이 의장은 폭염 등 무더위로 인한 물놀이객들 증가에 따라, 관내 물놀이 위험지역을 순시하면서 임진강 북삼교 아래에서 근무하는 119시민수상구조대를 방문해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근무자를 격려하고 근무환경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종만 의장은 “폭염특보로 인한 무더운 날씨에 고생하시는 시민수상 구조대원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 며 “올해는 유독 기온의 급상승으로 인한 폭염이 이어지면서 물놀이객 방문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민들과 지역을 찾아오는 관광객들 모두가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힘 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119시민수상구조대는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등 32명으로 구성되어 여름철 물놀이 안전 환경을 위해 7월 14일부터 8월 30일까지 한탄강유원지, 동막골유원지 등 관내 강·계곡 등지에 배치 운영되며, ▲유사시 인명구조 및 위험제거 활동 ▲수변 예찰활동 및 익수사고방지 안전조치 ▲응급환자 응급처치 및 미아 찾기 등 이용객 편의 제공 등의 임무를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