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17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개최
상태바
연천군, 2017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동적이고 실질적인 을지연습 참여
 
 

연천군은  14일 오전 아홉시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규선 연천군수가 주재하고 모든 부서장들이 참여함으로써「2017년 을지연습」에 대한 연천군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보고회에서는 이번 연습에서 다루어질 위기대응 역량 강화, 비상시 행동절차 숙달, 국민 안보의식 고취 등에 대한 심의 있는 토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을지연습의 추세가 과거 안보․재난 상황을 반영한 도상훈련 위주의 연습에서 국민이 직접 참여하여 상황발생에 대한 조치 및 대응방안 강구에 역점을 두는 방향으로 변하고 있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하고 그 대응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를 주재한 김규선 연천군수는 "시시각각 변하는 안보환경에 따른 비상대비태세 확립과 국가 비상사태 시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연습에 임하여 주고 미사일, 무인항공기, 화생방무기 등 북한의 군사 위협이 상존하고 있는 우리 지역의 현실을 직시하고 군사작전 못지않은 정부의 전쟁지원 및 수행능력을 배양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줄 것과 전쟁 상황에서 연천군 군민을 안전하게 양평 및 가평군으로 이동 할 수 있는지는 고민하고 여러 가지 상황을 응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을지연습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