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가을철 안전한 등산하세요
상태바
연천군, 가을철 안전한 등산하세요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0.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산일원서 홍보캠페인 실시

연천군은 오는 10월 4일 제175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가을철 등산사고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신서면 대광리 고대산에서 실시한다.

29일 군에 따르면 “본격적인 행락철을 앞두고 고대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증가할 것에 대비, 각 등산로의 안내표지판 및 안전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관광객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고대산입구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지역자율방재단 및 안전모니터요원,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고대산을 찾은 등산객들에게 산악사고 예방 및 산불예방 홍보전단지와 스카프, 물티슈 등을 참가자들이 배부하며 사소한 부주의로 인명 사고 및 산림자원이 소실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대산 주요 등산로별로 조를 편성해 등반하면서 각 등산로별 안내표지판 및 안전시설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쾌적한 등반환경 조성을 위해 자연정화활동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가을철에 발생하는 산불의 경우 입산자의 조그마한 부주의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며 “산을 찾는 분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지역주민은 물론 등산객들도 개인의 안전 및 산불예방을 위한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