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경기과학축전 & 제17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성료
상태바
2017년 경기과학축전 & 제17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성료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동두천시 종합운동장에서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공여지반환지역 한미화합 축제를 겸한 2017년 경기과학축전 & 제17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를  23일 동두천시 종합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과학과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각종 과학체험 프로그램 운영하여 청소년들에게 미래 과학자로써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21세기 과학 인적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동두천시(시장 오세창)가 주최하고 사회단체 어수회(회장 박상기)가 주관하여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호평을 받았다.

「2017년 경기과학축전 & 제17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는 경쟁분야, 체험·전시분야, 과학탐구분야 등으로 나뉘어서 운영되었으며 경쟁분야로는 드론장애물 경기 진행을 체험·전시분야로는 다양한 다중촬영 통합장비를 이용한 360도 가상공간 시뮬레이터 체험을 할 수 있는 타임슬라이스 포토존, 가상의 공간속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느껴볼 수 있는 VR체험, 3D 입체영상과 특수효과를 이용하여 실감나는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4D무비카, 소방안전 및 심폐소생술 등을 배울 수 있는 소방체험, 최신 전차 및 군장비 등을 관람하고 전투식량을 맛볼 수 있는 국방·안보체험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과학탐구분야에서는 천제관측탐구, 에어드래곤플라이 만들기, 미니에어캐논만들기 등 각종 과학에 관한 만들기 장이 제공됐다.

특히 행사 당일 20시에 개최된 불꽃놀이는 가을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고 행사에 참여한 동두천 청소년을 비롯한 일반시민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동두천시와 행사를 주관한 사회단체 어수회(회장 박상기)는 “2017년 경기과학축전 & 제17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가 철저한 피드백을 통하여 앞으로도 동두천시 청소년들은 물론, 경기북부지역 청소년까지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희망을 선사할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