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두드림희망센터와 함께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간담회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두드림희망센터와 함께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간담회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외 7개 기관 참여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24일(화) 두드림희망센터 2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실에서 두드림희망센터 민간사회복지사들과 무한돌봄센터 민간사례관리사 등 13명이 참석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두드림희망센터는 동두천시의 민간사회복지관련 기관들이 모여 있는 센터이다.

이날 간담회는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 동두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경원, 천사운동본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해오름 어린이집, 한국토지주택공사 의정부권주거복지센터 등 총 8개 기관의 사회복지사 및 복지관련 종사자들이 참여하여 효과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법 및 민․관 기관이 상호연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활발하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동두천시는 지역 내 민간 인력을 통하여 복지대상자를 발굴을 할 수 있는 촘촘한 사회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가정의 발굴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제고와 위기가정의 복지자원에 대한 접근성과 복지 체감도가 제고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두드림희망센터 민간사회복지사들은 우리 지역의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줄어들기 위해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이 정말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전하며, 무한돌봄센터와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가정에 대한 제보를 활성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