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학초 혁신학교 성장 나눔의 날 운영
상태바
백학초 혁신학교 성장 나눔의 날 운영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과 공유의 운영 보고회를 통한 협력적 성장
▲ 공개수업 장면
▲ 분임토의 장면

백학초등학교(교장 유규식)는 11월 8일에 혁신학교 성장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성장 나눔의 날은 전 학반 수업 공개를 시작으로 연천관내 학교들과의 혁신교육의 성장과 혁신학교의 자율적 성찰 및 자구적 개선 방안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유규식 교장은 성장 나눔의 날 중 운영 보고회에 앞서 참석한 내외빈에게 "백학의 모든 구성원은 왜(why)?, 무엇을(What)?, 어떻게(How)?라는 물음을 고민하면서 백학 행복 혁신교육을 실천하겠다.“며 혁신학교 운영의 포부를 밝혔다.

이날 성장 나눔의 날 컨퍼런스 발제를 한 김○○ 교사는 “이번 성장 나눔의 날을 통해 우리 학교 선생님들이 고민했던 부분들을 다른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여 토의하는 교사들 간의 풍토가 우리 학교 뿐 아니라 다른 학교도 성장해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컨퍼런스에 참가한 백학초등학교 학부모 김○○님은 “학교 혁신교육의 고민에 대해 선생님뿐만 아니라 학부모 입장에서 본교 학부모들과 다른 학교 학부모들과 함께 토의하는 것이 새로운 경험이었고 우리 백학초등학교 발전에 역할을 담당할 수 있어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성장 나눔의 날 컨퍼런스에서 각 학교 학교장 및 교감들도 혁신학교 관리자로서의 역할 및 어려운 점 등을 서로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 관리자, 교사, 학부모 모두 분임 토의를 통해 백학초등학교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혁신학교 성장 나눔의 좋은 사례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