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립도서관, 2017 하반기 중학교 대상 ‘찾아가는 도서관’ 성료
상태바
동두천시립도서관, 2017 하반기 중학교 대상 ‘찾아가는 도서관’ 성료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시립도서관은 지난 8월 21일부터 이달 8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동두천여중 외 1개교에서‘찾아가는 도서관’수업을 운영했다.

2017년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따른 맞춤형 독서진흥 프로그램으로, 관내 동두천여자중학교 및 동두천중학교 2개 학교 1학년 290여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안내 및 “책 속에서 나를 찾고 미래를 꿈꾸자”라는 주제로 독서지도 수업을 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현재를 알고 미래를 꿈꾸며 스스로 세상에 바로 설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강사는 학생들에게‘책이란 무엇일까?’, ‘나에게 맞는 책은 어떻게 찾을까?’ 등 책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게 하였으며, 학생들이 압화를 이용한 편지지 및 편지봉투를 만들어 선호하는 작품의 작가, 주인공 또는 본인 스스로에게 보내는 편지글을 작성하기도 하였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독서지도수업이라고 하면 별로 흥미를 갖지 못했는데, 막상 수업에 참여해보니 책 고르는 법, 독후감상문 쓰는 법외에도 압화편지지 만들기, 편지글쓰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루할 틈 없이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며 “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 번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프로그램을 진행한 도서관관계자는“찾아가는 도서관”수업을 통해 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내 중학교 대상‘찾아가는 도서관’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시립도서관(☎860-326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