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愛 행복 담그기 2017 사랑의 김장 나눔
상태바
겨울 愛 행복 담그기 2017 사랑의 김장 나눔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가득 행복가득 봉사자의 손맛가득
 
 
 
 
 
 

사)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오세창)는 22일 오전 8시 30분부터 종합운동장에서 동두천시 체육회와 공동주관으로 ‘겨울愛 행복 담그기 2017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올해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에는 미2사단(여단장:John B. Mountford)장병, 7군단 예하 26기계화보병사단 한마음대대,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정옥), 미8군지원단 KSC 1중대(본부장 권정규), 생연1동 평화로 적십자, 우정봉사회 등 25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했다.

이른 아침부터 어마어마한 양의 절임배추와 양념을 앞에 둔 봉사자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두 팔을 걷어 부치고 정해진 속을 채우고 포장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으로 김장에 참여했다.

김장을 처음 접하는 미군들도 고무장갑 가득 양념을 묻히고 연신 밝게 김장에 참여 했으며, 한국군 한마음대대 또한 적극적으로 김장담구기와 포장작업에 참여하여 주변 봉사자들의 칭찬과 격려가 이어졌다.

한편,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아침 일찍부터 고생하는 봉사자에게 “추운 날씨도 잊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꺼이 봉사에 참여하는 이들이 있어, 지역사회 희망의 불씨가 오늘도 뜨겁게 활활 타오르고 있다.” 며 격려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8개동 주민센터, 사회복지 기관, 자원봉사 단체로부터 김장배부명단을 취합 차상위 계층 1,200세대에 12,000kg의 김장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