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이사모’의 따뜻한 사랑 나눔
상태바
동두천시 ‘이사모’의 따뜻한 사랑 나눔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비누 판매수익금으로 훈훈한 이웃돕기
 

동두천시 ‘이사모’(회장 백경옥)는 8일 어려운 이웃들이 추위를 견디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라면 100박스(150만원 상당)를 시에 기탁했다.

‘이사모’는 동두천시 EM홍보 사절단으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EM사용 홍보 거리 캠페인 및 EM사용 방법 교육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물품은 이사모(EM아카데미 수료생 모임) 회원들이 EM발효액으로 천연비누를 제작하여 판매한 수익금을 모아 마련했다.

이사모 백경옥 회장은 “이번에 모아진 아름다운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으로 전해졌으면 좋겠다. 앞으로 환경오염을 줄이는 EM비누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주민들에게 환경오염에 대한 의식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몸과 마음이 얼어붙는 이 겨울에 작은 도움의 손길이 불씨가 되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소중한 마음을 모두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유용미생물(EM)은 설거지, 빨래, 식물재배, 청소 등 생활전반에 활용되는 친환경 항산화 발효 미생물제로 악취제거, 수질정화, 금속과 식품의 산화방지, 남은 음식물 발효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기탁된 후원물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저소득 소외계층에 전달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