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청, 초,중,고등학교장회의 개최
상태바
연천교육청, 초,중,고등학교장회의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혁신 과제 실천을 통한 창의지성 교육으로 연천교육 UP !

연천교육지원청은 13일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 학교장회의랄 가졌다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13일 대회의실에서 유, 초, 중, 고등학교 교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상반기 학교교육과정 내실화, 학교별 전년도 학력관리 성과 분석을 통한 학력 신장, 교실혁신지원으로 학생문화 정착을 위한 생활인권지원센터 운영, 학생 인권존중을 통한 건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365일 24시간 학교안전시스템 구축 운영 등 연천교육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하여 개최했다.

김현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수요자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 전문화된 교육지원 업무를 제공할 것을 역설하고 학생들이 행복한 새로운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5대 혁신과제 실천을 통해 고품질 연천교육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경기교육의 6대 정책과제별 추진전략을 설명하고 수업혁신, 교실혁신, 학교혁신, 행정혁신, 제도혁신을 위해 교내장학활성화, 학교폭력예방 및 체벌금지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주문하고 청렴의무 실천 및 스피드 행정을 통해 학생, 학부모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어서 2012 상반기 경기도교육청 및 연천교육지원청의 주요시책 실천을 위한 업무 협의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연천교육지원청의 역점사업인 표준학력 향상, 배움․체험중심의 평화애호교육, 1교1특성화 창의적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군부대와의 협조체제를 활용한 나라사랑 교육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한편, 3월 1일자 정기인사발령에 따라 교수학습과장으로 임용된 전갑찬 장학관과 관내 전입 교장인 대광중 현영자 교장, 전곡고 김규대 교장, 장학사로 전직하여 첫발령을 받은 전승석․전주열․김영옥장학사는 그동안 쌓아온 교직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연천교육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