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극복을 위한 한걸음, 연천군과 함께
상태바
저출산 극복을 위한 한걸음, 연천군과 함께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2018년에도 첫째아 백만원, 둘째아 이백만원, 셋째아 오백만원, 넷째아부터는 일천만원 파격적 출산 장려금 지원

연천군은 국가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격적인 출산장려금 지원에서부터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책을 통해 저출산 극복에 앞장서고 있다.

연천군은 2016년부터 파격적인 출산장려금 지원 정책을 펴고 있다.

첫째아 백 만원, 둘째아 이 백만원, 셋째아 오 백만원, 넷째아부터는 천 만원의 출산장려금을 통해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출산을 장려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881명에게 788,000천원의 출산 장려금을 지원했다

또한 임신·출산으로 인한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을 위해 채용행사 등을 개최하여 지난해 상담 3,092건, 구인·구직 2,002건, 알선 1,236건, 취업 328건을 지원해왔다. 경력단절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여성들을 위한 재취업설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외에도 연천군은 성평등 인식 확산을 위한 양성평등기념주간 행사 개최, 영유아 무료예방 접종, 보육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연천군 관계자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단순히 출산만을 고려한 정책뿐 아니라 출산장려 분위기와 같은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면서 “다양한 맞춤형 시책을 통해 저출산 극복에 앞장설 수 있는 연천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