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1일 명예시장제3, 4대 경기도 도의회 의원 김동구 씨 위촉
상태바
동두천시1일 명예시장제3, 4대 경기도 도의회 의원 김동구 씨 위촉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5일, 제3,4대 경기도 도의회 의원 김동구 씨를 3월 동두천시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김 씨는 경희대학교 문리대를 졸업한 후 통일원 전문위원, 민주평통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제3,4대 경기도의회 의원을 거쳤으며, 제4대에는 오세창 시장과 함께 도의원으로 활동하며,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김 명예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3월 월례조회에 참석하여‘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수상자에게 표창을 전수한 후, “오늘 동두천시에서 1일 명예시장으로 서게 되어 매우 큰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하고, “ 여러분이 동두천의 꿈이고 꿈을 이루는 역군임을 잊지 마시고 동두천 시민의 행복을 증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달라”며 인사말을 맺었다.

이후 김 명예시장은 안전총괄과를 시작으로 본청의 각 부서를 방문하여 업무추진상황 등을 보고받고, 오후에는 청소년수련관, 아름다운문화센터, 보건소, 어린이박물관, 두드림디자인아트빌리지 사업현장 등을 찾아 동두천 곳곳의 현안을 살피고 관계자들과 많은 의견을 나누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1일 명예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동두천시의 1일 명예시장제도는 시민과 출향인사 중 1인을 매월 명예시장에 위촉하여 하루 동안 시장 직책을 수행하며 시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소통과 참여행정 구현에 기여하는 동두천시의 지속 시책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