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패션봉제 교육 실시
상태바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패션봉제 교육 실시
  • 정동호 전문기자
  • 승인 2012.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기 교육생 23일까지 20명 모집, 4월 2일~6월 13일까지 교육
▲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의 패션봉제 교육 실시장면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소장 최향순)는 경기북부 전략산업인 섬유․패션 산업과 연계한 ‘패션봉제 교육’을 4월과 7월 두 차례 각각 20명씩 40명을 대상으로, 1기 교육생은 23일까지 모집해 4월 2일~6월 13일까지 실시하며, 교육대상은 봉제업체 취업을 희망하는 만18세 이상 여성이다.

2기 교육생은 오는 6월중 모집해 7월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수료생 전원은 교육 수료 후 교육지원금과 취업알선을 받게 되는데 패션봉제 교육은 북부여성비전센터와 양주시, 서정대학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하는 일자리창출 프로젝트이다.

교육장비와 기자재 등을 기업체의 작업환경과 동일하게 조성하고, 협력 패션봉제 기업체에서 현장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숙련된 기술인력 양성이 가능해 인력난을 겪고 있는 지역 봉제업체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한다.

센터 최향순 소장은 “국내 섬유산업 제조업체의 23.3%가 경기도에, 경기도 전체 제조업체의 51.5%가 경기북부에 소재하고 있다”며, “한-미 FTA 발효, 섬유종합지원센터 건립, LG패션복합단지 입주 등 섬유․패션 산업의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여성 일자리 창출과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여성은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031-8008-8067)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