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자율방역단 및 방역관계자 교육 실시
상태바
연천군 자율방역단 및 방역관계자 교육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연천보건의료원 1층 대회의실에서
▲ 연천군 민간자율방역단 교육장면

지키기 위해 민간자율방역단원, 민간방역위탁업체, 관내 이장단, 지역주민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방역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연천군에 많이 발생하는 모기매개 감염병인 말라리아와 진드기에 의한 쯔쯔가무시 등에 중점을 두고 위생해충의 종류, 모기 매개 감염병 및 모기의 방제 방법, 조기 유충구제 작업의 중요성, 살충제의 안전한 사용과 더불어 진드기 예방법 등에 대하여 집중적인 교육이 실시됐다.

또한 이 날은 취약계층의 감염병 예방과 확산방지 및 질병발생 추이 감시체계 강화 및 기후의 온난화와 해외유입 감염병 증가에 따른 범주민 감염병 안전기반 마련을 위한 감염병 안전 지킴이 운영단 구축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되었다고 한다.

이 교육을 이수한 민간자율방역단 및 이장단, 민간방역위탁업체를 통하여 모기유충이 발견되는 곳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모기유충 발생여부 및 방제효과를 지속적으로 관찰하여 신속한 방역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기온 상승에 따른 월동 모기의 활동으로 모기매개 감염병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해마다 방역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지역, 방역 사각지대, 취약가구지역, 폐가 등을 중심으로 조기 유충구제 및 분무방역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연천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우리 연천군은 말라리아 위험지역으로 말라리아 매개 모기 방제가 최우선 과제이며, 모기매개로 인한 감염병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민간자율방역단 및 감염병 지킴이 운영단 운영을 통한 연천군민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