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기업애로, 현장에서 직접 듣는다!
상태바
동두천시 기업애로, 현장에서 직접 듣는다!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운영의 고충 및 다양한 규제사례 발굴
 

동두천시는 9일 14시 동두천피혁협동공업조합 회의실에서 기획감사담당관 주재로 관내 기업인을 모시고 「동두천시 기업인 규제애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늘 회의는 기업인의 경제활동을 막고 있는 각종 규제를 건의하고, 효율적 개선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자유발언 형식으로 진행됐다.

주요내용으로는 ▲외국인 고용 근로자 수 증가 ▲노후 산업단지 지원 확대 ▲폐기물 재활용 연구방안 ▲섬유특구단지 조성을 통한 지원 확대 ▲불합리한 기업지원 정책 건의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애로가 발굴됐다.

발굴된 사례는 시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한 사례를 제외하고 경기도를 통해 행정안전부로 건의되며, 채택된 사례에 대해서는 현장 확인 등의 과정을 거쳐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염필선 기획감사담당관은 “2018년을 규제혁파의 원년으로 삼은만큼, 오늘 현장에서 들은 기업인의 고충사항은 시 자체적 해결이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 검토를 통해 해결 가능하도록 담당부서와 노력할 것이며, 중앙부처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국회 방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해결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업인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시는 향후 다양한 현장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관내 기업 및 직능단체를 방문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