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학초등학교 학부모 총회
상태바
백학초등학교 학부모 총회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가는 교육의 길, 더불어 만드는 백학의 미래

►방과후학교 일정 안내

       ►학교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

백학초등학교(유규식 교장)는 21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2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 설명회와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

이 날 오후 2시 다목적관에서는 교장, 교감, 교직원, 20여 명의 학부모가 모여 학부모 총회를 실시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첫 번째 학교행사인 학부모총회는 2017학년도 교육성과와 학급담임 소개, 신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와 함께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학교폭력예방교육, 불법찬조금 근절에 관련한 학부모 연수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학급담임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소통과 공감의 통로를 마련하고 학생지도를 위한 개인 상담을 운영했다.

  ►락밴드 환영 공연

유규식 교장은 “학교교육은 학부모, 교사, 학생의 교육공동체가 이뤄가는 결정체이며 학부모의 열린 생각, 소통하고 연구하는 교사, 체계적인 지원체제를 갖춘 학교가 혼연 일체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사이버 정보 교육

 

학부모총회에 참석한 3학년 학생의 학부모는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행사, 담임선생님의 교육관, 개인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얻게 되어 학교 교육 전반에 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백학초등학교는 학부모총회가 있는 일주일을 상담주간으로 운영하여 학부모총회 당일 참석할 수 없는 학부모를 배려하고, 학부모의견수렴의 방법을 다양하게 실시하여 많은 학부모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