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학초, 함께 걷는 어깨동무 행복 교육“다모인 DAY”운영
상태바
백학초, 함께 걷는 어깨동무 행복 교육“다모인 DAY”운영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주도 자치활동 ․ 동아리활동 ․ 학교폭력예방활동
 
 

연천군 백학초등학교(교장 유규식)는 28일 학생자치회 주도로 다모인 DAY를 운영했다.

소규모 학교의 특징을 살린 다모인데이는 60명의

전교생이 함께 모여 프로젝트로 운영하는 공동학습으로 다양한 사고의 장과 협력의 모임을 엮어가는 백학초 특색 자치활동이다.

3월에 생일을 맞이한 어린이를 위한 생일 축하 잔치에 이어 전교생이 두레별로 한 자리에 모여 ‘학년임원 소개’, ‘학교폭력예방교육’과 ‘개교기념일(4월 1일) 기념행사’를 위한 학생회 자치회를 열었다. 서로를 아끼고 배려하는 나눔의 문화를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다짐의 시간을 가지고, 개교기념일 행사를 통해 학교의 자랑스런 전통을 기억하고 이어가는 마음가짐을 갖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했다.

다모인 데이에 맞춰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에서 지원한 민물고기 생태학습관 버들치, 쉬리, 퉁사리 등 우리나라 인근 민물에서 볼 수 있는 친근한 민물고기 12종이 이동전시되어 더욱더 의미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이번 전시 관람을 통해 우리 자연환경에 대한 이해와 보호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았다.

이어서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소질을 키우는 동아리 활동 시간을 운영했다.

무학년제로 운영하는 교내 동아리 활동은 뉴스포츠부, 만화그리기부, 보드게임부 등 부서별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자신의 소질 계발을 위해 자기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하여 자신의 특기를 신장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