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18년 복지자원조사 실시
상태바
동두천시, 2018년 복지자원조사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동두천시는 위기가구의 복합적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사회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공공부문 및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시설, 단체)등 민간기관을 대상으로 복지자원 조사를 실시한다.

이 조사는 복지대상자 등 지역주민이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각종 프로그램 등에 대한 정기조사를 통해 지역사회 가용자원의 총량을 확인하여 동 자원을 필요로 하는 기관 등에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지역사회 자원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는 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기존의 복지자원통합관리시스템에서 관리하고 있는 일자리·주거·일상생활지원·건강·보육 및 교육 등 총 9개 분야 가용자원에 대해 관련 정보의 최신 내용을 갱신하고, 신규자원 발굴·조사도 함께 병행할 계획이다.

동두천시는 조사된 복지자원이 지역의 소중한 인적·물적 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연계체계를 구축하여,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가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자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지역 내 복지자원이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연계체계를 구축,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에 공유함으로써 더 촘촘한 복지자원망 구축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조사 결과는 안내서로 발간하여 사회복지 관련기관에 정보 제공 및 공유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