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청 글로벌 인재 육성 초석 다진다
상태바
연천교육청 글로벌 인재 육성 초석 다진다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0.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초등 영어 퀴즈 대회 실시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낙환)은 지난 11일 관내 초등 3~4학년 80명을 대상으로 2010 초등 영어 퀴즈 대회를 실시했다.

2010 초등 영어 퀴즈 대회는 11일, 14일, 15일 3일 동안 관내 초등 3~6학년 학교를 대표하는 16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대회이다. 이 대회는 평소 초등 영어교육과정에 충실히 참여한 학생들이 영어의 듣기, 쓰기의 기능을 측정하는 문제로 대회를 진행하게 된다. 대회의 진행은 관내 초등학교 영어교육과정에 해박한 지식을 지닌 초등교사들과 관내 원어민보조교사들이 맡았다.

대회의 진행에 앞서 연천교육지원청 교수학습과장(장학관 박돈영)은 "21세기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능력이 영어 실력이다. 바꿔 말하면 영어 실력이 그 사람을 글로벌 리더로 만들어 주는 것이다. 오늘 대회에서 여러분들이 평소 쌓은 실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라며 영어 공부를 할 때 즐기며 하기를 바란다"며 참가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4학년 대회의 진행을 담당한 전곡초 원어민보조교사(Andrew B. Bergquist)는 "작년보다 학생들의 영어 실력이 매우 향상됐다. 앞으로 이와 같은 대회가 확대되어 연천 지역 초등학생들의 영어 실력이 더 좋아지기를 희망한다"며 영어 퀴즈 대회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오늘 대회에서 최우수를 차지한 전곡초 문연우(3학년) 학생은 "평소 영어공부를 좋아하고 영어 동화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 오늘 최우수를 하게 되어 매우 만족한다"면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