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확대 운영
상태바
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확대 운영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대의 특별교통수단차량을 운영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서성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는 5월 2일부터 교통약자 이동지원 서비스를 확대·실시키로 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려운 장애인과 노약자 등 교통약자들을 위해 2014년 8월 개소한 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는 기존에 운영하던 차량 4대와 이번에 추가된 차량까지 총 8대의 특별교통수단차량을 운영하게 됐다.

특히, 이번 확대운영에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연중 24시간 이동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어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교통수단은 장애인, 임산부, 65세이상 노약자, 영유아 동반 보호자 중 사전 심사 후 이용 가능하며, 기본요금은 1,000원(10km이내), 초과 km당 관내 100원, 관외 200원으로 운영된다. 운행지역은 관내 전 지역 및 관외는 병원 방문을 목적(환승목적인 경우 소요산역, 동두천역 가능)에 한하여 경기북부, 서울전역, 철원군까지 가능하며, 출발지는 연천군 관내에 한하여 운행한다.

연천군 시설관리공단 서성윤 이사장은 "정기적인 차량점검 및 친절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약자의 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통약자의 이동 불편을 최소화해 사회참여 기회를 적극 지원하고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특별교통수단은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차량 여유시 당일 이용도 가능하다. 이용 및 상담 문의는 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031-835-1155)로 문의하면 된다.(콜센터 운영시간 평일 08:00~1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