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소요동, 아름다운 사람들이 만들이 낸 따뜻한 기적
상태바
동두천시 소요동, 아름다운 사람들이 만들이 낸 따뜻한 기적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드림봉사회 후원으로 독거노인 주택 가구 정리 등 집안 대청소 실시
 

동두천시 로컬드림봉사회(회장 이창민)는  1일 소요동 관내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실시한 주거환경개선 활동은 얼마 전 소요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오래되고 낡은 주택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접촉하면서 추진된 것으로, 이 어르신의 집은 오래되고 낡아서 사용하지 못하는 가구와 집안 살림살이가 가득해서 집안 청소와 사용하지 못하는 살림살이 정리 등이 절실하게 필요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거동불편으로 스스로 청소를 하지 못해 집안 전체에 쓰레기와 폐가구가 방치되어 사고의 위험이 있어, 최근 소요동 맞춤형복지팀에서 로컬드림봉사회에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을 건의하여 논의한 끝에,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흔쾌히 결정되어 이루어졌다.

이날 주거환경개선 활동에 참여한 로컬드림봉사회 회원들은 근로자의 날이라 쉬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시종일관 웃음꽃을 피우면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로컬드림봉사회 이창민 회장은 “어르신의 집을 처음 방문했을 때 아무 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충격을 받았지만, 오늘 많은 분들의 도움과 노력으로 아름다운 변화를 직접 경험했다.”는 소감을 전했고, 김대식 소요동장은 “오늘 봉사활동에 협조와 후원을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어려움에 놓인 주민들을 돕는 활동에 오늘처럼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