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온라인 출생신고 시행
상태바
연천군, 온라인 출생신고 시행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는 8일부터 출생신고를 하는 부모들의 편의를 제고하고자 “온라인 출생신고”제도를 시행했다.

온라인 출생신고란 출생신고 의무자(부모)가 아이를 출산한 병원에서 온라인 출생신고 동의서 및 출생신고서를 작성하면 병원은 이를 전자적으로 행정기관에 송부하고, 송부 받은 행정기관이 확인 후 처리하는 방식으로서 국민의 98.7%가 병원에서 출산하고, 맞벌이·아이돌봄 등으로 바쁜 부모들의 사정을 고려한 온라인 서비스를 의미한다.

온라인 출생신고는 온라인 출생신고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전국 18개 병원에서 신고가 가능하며, 국민 및 병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홍보를 실시하여 참여 병원의 수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 출생신고가 2017년 11월부터 시행중인 양육수당, 출산지원금 등 출신 시 지원받는 공공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제도인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와 함께 시행됨으로써 출생신고 지연으로 인한 과태료 부과 및 출생관련 서비스 미신청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온라인 출생신고 시행병원 명단

서울성모병원(가톨릭대학교), 강남차병원, 미즈메디병원(성삼의료재단), 미즈베베산부인과병원, 미즈여성병원(대전), 봄빛병원, 분당제일여성병원, 분당차병원, 샘여성병원, 서울여성병원(부천), 서울여성병원(인천), 신세계여성(대구), 에덴병원, 의정부성모병원(가톨릭대학교), 인정병원, 일신기독병원(부산), 파티마여성병원,현대여성아동병원(순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