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학초 비즈쿨 기업가 정신 특강
상태바
백학초 비즈쿨 기업가 정신 특강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미래를 이끌 멋진 리더가 될래요!
 

연천 백학초등학교(교장 유규식)는 청소년 비즈쿨(Bizcool) 사업의 일환으로 9일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YES리더 기업가정신 특강’을 실시했다. 

비즈쿨이란 ‘비즈니스 + 스쿨’의 합성어로 백학초등학교는 올해 비즈쿨 도전학교로 선정되어 학생들의 진로 교육을 위한 경영교육과 기업가정신을 갖추는 기초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YES리더 기업가정신 특강’은 벤처기업협회 등과 연계하여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벤처기업 롤모델’과의 만남을 통해 도전과 창의의 기업가 정신을 높이고, 올바른 진로 가치관을 형성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행사는 ㈜라이트에코너지 마주현 대표가 방문하여 특강을 진행했으며, 창업과 기업가정신, 진로와 연관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강의를 하였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5학년 김00학생은 “나중에 나만의 회사를 갖고 싶은 꿈이 있는데 강사님이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말씀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유규식 백학초교장은 “앞으로도 비즈쿨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정보를 얻고, 직업 세계를 이해하여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해 진로를 능동적으로 개척할 수 있도록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