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대초, 벌판에 황금모를 심어요
상태바
은대초, 벌판에 황금모를 심어요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대벌판에 신토불이 황금모 심기 개봉.”
 
 
 
 

연천군 은대초등학교(교장 한기현)는 삶 속에서 배움으로 함께 성장하는 은대교육과정을 통해 책, 사람, 자연, 문화 4개의 큰 뿌리를 갖고 전인적인 인간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8일 은대초 4, 5, 6학년 학생들은 은대들판에 나가 모심기 활동을 실천했다.

오늘 행사는 “은대들판에 우리가 직접 황금모를 심어요.”는 4, 5, 6학년 자치회 대표들의 의견 수렴과 신규 교사들의 교육적인 논의로 준비되어 약 한달 이상의 노력과 준비로 마련되었다.

자연과의 배움을 통해 학교 주변의 은대들판에 농부들이 물대기, 모심기와 벼 관리하기, 수확하는 모습을 평소 눈으로만 보던 학생들은 우리들이 직접 모내기도 하고 벼를 돌보기도 하고 수확까지 하여 떡을 만들어 마을 어른들께 대접하고 싶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앞으로 학생들은 봄-여름-가을이 되기까지 정기적으로 모를 돌보고 관리하며 농사짓는 방법을 경험하며, 농부들의 땀 흘리는 고마움을 직접 체득하게 될 것이다.

또한 어린이들은 역할분담을 하여 모내기 활동뿐만 아니라 피 뽑고 수확하는 활동을 통해 함께 땀 흘리며 협동의 효율성을 알게 될 것이다.

오늘 모심기 행사에 참여한 서 모(11.4학년)는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적인 수업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논에서 자연과 숨쉬고 땀 흘리며 함께 웃으며 모심기를 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즐겁다.”고 말했다.

은대초등학교는 “배움으로 함께 성장하는 Happy School 은대교육과정”의 공유가치와 교육철학이 은대들판 모심기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삶이 배움의 일환으로 내실있게 성장하는 교육활동을 위해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