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한당 의정부·양주·동두천·연천 단체장 후보 합동 기자회견
상태바
자한당 의정부·양주·동두천·연천 단체장 후보 합동 기자회견
  • 엄우식 기자
  • 승인 2018.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원선 연결· 국도3호선 주변 특성화 개발 지원" 촉구
 
 

[동두천연천=엄우식 기자] 오는 6·13 지방선거에 나선 경기북부 4개 지자체 자유한국당 단체장 후보인 의정부 김동근, 연천 김광철, 양주 이흥규, 동두천 박형덕 후보(왼쪽부터)가 23일 오전 경기도 북부청사 제1회의실에서 '지역발전 공동비전 선포식'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이날 이들은 지난 60여 년동안 안보를 위해 가장 많은 희생을 해 온 이 지역에 대한 중앙정부 차원의 획기적인 지원의 필요성과, 남북 협력시대에 경기 북동부 지역이 중추적 역할을 당당해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 하며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첫째, 정부는 남북 정상회담 후속 조치로 추진되고 있는 남북 철도협력사업에 의, 양, 동, 연을 관통하는 경원선 연결 사업을 반드시 포함하라.

과거 경원선은 경의선과 더불어 한반도 남북을 연결하는 주요 간선 철도로 남북간 물자와 인력 교류의 핵심적 역할을 담당해 왔다. 경원선 연결은 낙후된 경기 북동부 지역의 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역시 상대적으로 낙후돼 있는 북한내 강원도 접경지역 개발을 촉진하는 동력이 될 것이다.

둘째, 정부는 의, 양, 동, 연을 관통하는 국도 3호선 경관 정비와 남북 육로연결에 대비한 특성화 개발을 적극 지원하라.

경기 북동부지역의 혈맥이자 남북육상교통 연결 시 핵심적 역할을 담당해야할 국도 3호선의 전선 지중화와 도로 시설 정비, 주변지역 특성화 개발은 남북화해협력시대의 기반을 마련하고, 각종 규제로 인해 발전이 정체돼 왔던 이 지역 개발의 기폭제가 될 것이다.

남북협력의 목표는 평화 뿐만 아니라, 그간 발전 기회를 박탈당해 온 경기 북동부의 부흥과 번영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어야 한다. 우리 자유한국당 4개 지역 단체장 후보들은 모처럼 찾아온 남북 화해국면을 활용해 가시적인 지역발전 성과를 거두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