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찾아가는 농촌시니어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연천군 “찾아가는 농촌시니어 아카데미” 운영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 어르신들 건강하고 행복하게 9988합니다. !
 

연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동준)는 연천군 농촌노인을 대상으로 건전한 농촌노인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하여 마을회관 및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농촌시니어 아카데미”를 추진한다.

찾아가는 농촌시니어 아카데미는 농업기술센터에서 6월 8일까지 마을별로 신청을 받아 5개 마을을 선정하여 마을별로 총 10회에 걸쳐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농촌노인 시니어 프로그램은 매직을 활용한 관중 집중법, 가족, 이웃소통을 위한 표현기법 등을 추진하여서 건강하고 건전한 노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농촌노인을 위한 찾아가는 농촌시니어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프로그램을 수료한 후 프로그램에 참여한 마을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재능발표회와 명량운동회도 가질 예정이다.

이를통해 농촌노인들의 건강여가프로그램에 참여도를 높이고 노년기의 건전한 여가활동 지원하여 행복한 가족관계형성에도 도움이 되고 건강한 농촌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동준 연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노인의 건강한 생활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니어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연천군 노인을 위하여 풍요롭고 생산적인 여가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