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도시농업 찾아가는 텃밭과 화단 가꾸기 조성
상태바
연천군, 도시농업 찾아가는 텃밭과 화단 가꾸기 조성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 군부대 대상 화단, 텃밭조성 관리
 
 

연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동준)는 4일 도시농업 텃밭 프로그램을 도입해 궁평리마을, 은혜마을, 대광중, 5사단 신병교육대, 지역부대 등을 대상으로 연중 경기도농업기술원과 연천군농업기술센터 합동으로 도시농업전문가를 활용한 찾아가는 원예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4일 궁평리 텃밭에서 메리골드, 제라늄을 식재를 시작으로 9월까지 12회로 구성됐으며 식탁에 자주 오르는 쌈채소와 과채류, 여름화초, 가을화초 등을 공통으로 구성하고 교과서에 나오는 텃밭작물과 지역 내 군부대 화단조성 면회가족을 만남을 위한 자연스러운 생활교육으로 운영된다.

군은 지난 3월부터 자체교안 제작 등 체계적인 교육준비를 했으며 대상사업장 현장답사 및 교사, 강사 등과 간담회를 통해 학교 여건에 맞는 맞춤형 원예활동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농진청에서 개발한 교과 연계한 원예통합 교육프로그램을 활용 진행하고 매주 대상주민, 학생, 군장병 등이 관찰일지를 작성, 꾸준히 텃밭, 화단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신동준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주민, 군인, 학생들이 평소에 접하기 힘든 체계적인 텃밭교육과 함께 교과과정과 연계되는 다양한 원예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해 창의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관심과 흥미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