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연천군 학부모 공개강좌
상태바
2018년도 연천군 학부모 공개강좌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실시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26일 연천군종합복지관 소강당에서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라는 주제로 학부모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과전문의 유지혜 센터장이 강의를 맡은 이번 교육은 ▲설레는 봄 고된 여름(편안한 아이, 스스로 하는 아이로) ▲영그는 가을 기다림의 겨울(도전하는 아이, 행복한 사람으로) ▲나의 계절은? 이라는 제목으로 아동의 성장에 따른 변화를 사계절에 비유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자녀를 대하는 부모의 자세와 역할, 좋은 부모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 자녀를 키우면서 올바로 키우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부모의 자세와 역할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면서"앞으로도 이런 교육기회가 계속 제공되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관계자는 “모두가 되고 싶어 하지만 모두가 어려워하는 좋은 부모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 누구나 공통적으로 갖추어야 할 기본 지식과 실제적 양육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더 좋은 학부모교육을 마련하여 자녀양육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히 사항이나 상담을 원하시면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031-832-810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