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석 연천군의회의장 개원사
상태바
임재석 연천군의회의장 개원사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8.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 로서의 역할 다할것.
▲ 임재석 의회의장이 개원사를 하고있다.
 
▲ 연천군의회의원 선서
 
▲ 임재석 연천군의회 의장

먼저 개회사에 앞서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제8대 연천군의회 개원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민선 7기 김광철 군수님을 비롯한 각급 기관장님과,김창석 의정회장님을 비롯한 의정회원님, 경기도의원님,그리고 지역 언론인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여러분께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연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김광철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또한 영광스러운 자리에 함께 하신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은 4만 5천여 연천군민의 기대와 성원속에제8대 연천군의회가 개원하는 뜻 깊은 날입니다.무엇보다 먼저 저희를 지역의 일꾼으로 선택하시고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이 엄숙한 민의의 전당으로 보내주신,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께 연천군의회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특히, 부족한 저에게 제8대 연천군의회 전반기 의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맡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도 무한한 감사와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또한 오늘 제8대 연천군의회가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군민의 신뢰와 존중 속에 개원을 하기까지는,제1대 의회를 시작으로 지난 6월 30일로 임기가 만료된 제7대 의회까지 27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연천군 의정사의 위대한 금자탑을 세워주신,선배 의원님들의 열정과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가능하였다고 생각하며,이 자리를 빌어 제8대 의원 모두와 함께,그 동안 군정 및 의정발전을 위해 군민의 대변자로서 묵묵히 맡은바 소임을 다해 오신 선배 의원님들의 노고에 대하여 충심으로 존경과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이제 우리 의원 모두는 선배 의원님들의 헌신적인의정활동과 성과를 바탕으로, 성숙되고 능률적인위민 의정을 펼칠 수 있도록,의원 상호간 의견을 존중하는 가운데,선진 지방자치실현과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쏟아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제8대 연천군의회는,지난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로 흐트러진 민심을하나로 모아 군민과 화합하는 한편,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의 기수로서 개혁적이고 능률적인 의회운영을 해 나가겠으며, 민선7기 연천군수로 취임하신 김광철 군수님과 함께 연천군 주요 역점사업을 추진하는데 적극 협력·지원하여,연천군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중심 도시로서,행복하고 살기 좋은 고장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이제 변화와 발전, 사람중심의 삶의 가치 추구는 군민의 여망이며 시대적 요구입니다.

이에 제8대 의원 모두는 군민의 꿈과 희망을 열어가는 사람중심의 행복한 연천 실현을 위해,다음과 같이 의정활동 방향을 제시하고 제8대 의회의 첫 발을 내 딛고자 합니다.

첫째 민의에 충실한 열린의회 구현입니다.

우리 의회는 군민의 목소리를 겸허히 수렴하고 발전시켜군정 발전을 통해 군민의 행복이 최대한 실현되도록,군민의 대변자로서 집행부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열린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다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연구와 실천하는 정책의회입니다.

우리 의회는 지방자치와 연천군의 발전방향을끊임없이 연구하고 실천하여 전문성을 제고하는 한편,

혁신적이고 발전적인 의정활동을 통해,연구하고 실천하는 새로운 의원상을 정립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견제와 균형이 있는 책임의회입니다.

우리 의회는 지역의 균형개발과 군민 복리증진을 위해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자로서 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 한편,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윈윈하는 동반자로서 연천군 발전에 책임의식을 갖고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제8대 연천군의회의 차질 없는 의정활동 수행을 위해 군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던 출마 당시 초심의 자세로,서로 머리를 맞대고 무엇이 진정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들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는 것인지를 깊이 생각하고 실천에 옮김으로서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로서 그 역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의회가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제8대 연천군의회 의원 모두는,군민 여러분께서 선택해 주신 지역의 일꾼임을 잊지 않고미래 지향적인 안목과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열심히 일할 것을 다시한번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제8대 연천군의회 출범에 아낌없는 성원과 박수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내빈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 7. 2

                                        연천군의회 의장 임 재 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