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동두천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상태바
2018년 동두천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공동체 이익을 실현
 

동두천시는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과 창업자를 위한 교육 수료식을 18일 동양대학교 북서울(동두천)캠퍼스 본관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했다.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창업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경기도와 동두천시가 지원하고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난 4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 총 15주간 추진해왔다.

수료식 행사에는 46명의 교육생 중 26명이 수료증을 받고, 지난 7월 5일 창안 사업계획서를 발표하여 선정된 4개 팀의 우수창안자와 13명의 개근상 수상을 진행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우리 시에서 일자리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사회적경제 창업자가 아이템을 발굴하고 행정지원을 간절히 바랄 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사를 하였고, 수상자들이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창업교육을 주관한 동양대학교 김태완 교수는 향후 교육생과 멘토들의 모임을 통해 사업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설팅을 약속하며, 이 교육이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공동체 이익을 만들어 내는데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과정에 신청한 우수 창안자 2개 팀이 창업지원금 각 800만원을 획득하는 성과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