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보훈지청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 선풍기 50대 전달
상태바
경기북부보훈지청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 선풍기 50대 전달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유공자 50가구에전달
 
 

[동두천연천=백호현 대표기자]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은 6일에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이수묵)의 후원을 통해 선풍기 50대를 고령 국가유공자 50가구에 전달했다.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이수묵)는 매해 호국보훈의 달 및 명절이 도래할 때마다 고령 국가유공자들을 위해 위문품 전달, 방문을 통한 정서지원, 무료웨딩행사를 통한 고급액자 증정 등의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 동행한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 윤재하 차장은 폭염에 고생하는 국가유공자의 집을 방문하여 선풍기를 직접 조립하여 증정하였고, “연세가 많아 더욱 힘든 이 시기에 이 선풍기가 국가유공자분들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조금마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국가유공자에게 존경과 안부의 말을 전했다.

100여년만의 폭염으로 고령의 국가유공자들이 더욱 힘든 이 시기에 국가보훈처에서는 폭염에 취약한 계층을 상시 점검하고 그에 대한 안전대책을 논의하는 등 관련대책 수립․시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그리고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의 선풍기 지원 같은 개별 기업의 지속적인 후원은 폭염에 노출되어 있는 고령 국가유공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김장훈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은 계속된 폭염에도 불구하고 고령의 국가유공자들이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선풍기 지원, 무더위 쉼터 안내, 일사병과 열사병 예방 교육 실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국가유공자가 폭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