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 앞장서
상태바
동두천시,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 앞장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등 공동주택 단지 주민들이 태극기 달기운동 적극 참여
 

동두천시는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주민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앞장서 추진하고 있다.

시는 바르게살기운동 동두천시협의회와 연계하여, 전 시민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가정용 및 차량용 무료 태극기 보급 사업을 매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아울러 각 사회단체와 시민은 물론, 그동안 참여가 미진하였던 관내 기업체 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있다.

그동안의 지속적인 홍보로 각 가정의 태극기달기 시민 참여가 점차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 및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태극기달기 운동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광복절 태극기 게양시간은 가정과 일반기업·단체의 경우 오는 1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2시까지 게양이 가능하며, 공공기관과 주요 가로변 연중 태극기 게양거리는 평소와 같이 24시간 게양이 가능하다.

게양 위치는 일반 가정의 경우 밖에서 바라볼 때, 대문 또는 아파트 베란다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면 되며, 주택구조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위치조정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각 가정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