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태바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8.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예방 및 재발방지를 위한 수학여행 프로그램 운영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동안 학교폭력 및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청소년의 올 바르고 건강한 정서 성장에 도움을 주고 공동체 활동으로 대인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수학여행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 처음 진행한 청소년 수학여행 프로그램은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문화체험기회가 부족한 연천군 청소년들이 시원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용인 에버랜드 및 캐리비안베이에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및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또래청소년과의 협동 및 교우관계 발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짧은 시간이지만 또래 친구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며 긍정적인 관점으로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수학여행에 참여한 최 모군은 “더운 여름 시원하게 물놀이 할 수 있어서 행복했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수학여행 프로그램 이후에도 하반기에 지속적으로 청소년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들의 대인관계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