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실 불법사찰'메가톤급 변수로
상태바
'총리실 불법사찰'메가톤급 변수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2.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인 사찰, 총선 뒤흔들 ‘핵뇌관’, 여-곤혹, 야-국기문란 사건
▲ 공식 선거운동 첫날에 터진 KBS 새노조 리셋 KBS뉴스 국무총리실의 대규모 민간인 불법사찰 파문 방송장면

KBS 새노조가 방영한 리셋 KBS뉴스가 방영한 국무총리실의 대규모 민간인 불법사찰 파문이 공식 선거운동 첫날에 터지면서 4ㆍ11 19대 총선의 최대의 메가톤급 폭발력을 발휘하는 변수로 떠올랐고 대선까지도 이어질 가능성이 보이고 있다.

사실이라면 정권 차원의 '불법 사찰'이 국가기관의 권력 남용에 사법당국의 은폐 의혹까지 불법적 정황이 망라된 중대한 일로서 국민의 인권, 언론의 자유, 사생활의 보호 등 국민들의 기본권을 침해한 중대한 사안인 것이다.

바로 불덩이는 여권으로 옮겨가 이명박 대통령을 선거 중심에 올려놓고 있고, `정권심판론`을 띄우려는 야권엔 천군만마고, '박근혜 띄우기'와 '대선 징검다리전'으로 국회의원선거의 불을 지피던 여권엔 싸이렌이 울렸다.

30일 새누리당은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인 불법 사찰 논란이 일파만파로 확대되자 곤혹스러운 상황이 역력했고, 이 불법 사찰 문제가 이번 총선의 대형 악재로 부상해 전체적인 판세를 걱정하고 있다고 한다.

야권은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이 2,600여건의 민간인 불법사찰을 자행했다는 내용의 문건이 폭로된 것에 대해 `심각한 국기 문란`으로 규정하고 대통령 하야와 탄핵까지 거론하며 정부와 새누리당을 압박하고 나섰다.

새누리당은 특히 불꽃 접전 형태를 보이는 수도권인 서울과 인천, 경기도에 17대 총선처럼 새누리당에게 치명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당 관계자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고 한다.

이상돈 비상대책위원은 "이명박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이 사건에 대해 해명할 필요가 있다"며 "본인이 몰랐다면 유감을 표명하고 관련자를 문책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일단 철저한 수사와 책임자 엄벌을 촉구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고 한다.

민주통합당은 미 닉슨이 사임한 '워터게이트'와 같은 '한국판 워터게이트'로 규정하고, MB새누리심판국민위원장인 박영선 의원은 "독재정권 시절에도 없었던 광범위한 민간인 사찰이 자행됐다"며 "대통령 하야를 논의해야 할 시점이 아닌가 싶다"고 발언했다.

통합진보당도 "이명박 대통령이 직접 해명하고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한다"며 "지금이 박정희 유신정권 치하가 아닌가 착각할 정도로 가공할 일이 현실로 드러난 것이기에 사찰로 유지된 MB정권은 이제 권력을 내놓기를 촉구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민주통합당 등 야권은 이 문제에 대해 온종일 집중포화를 퍼부었고 새누리당은 "검찰은 소위 '윗선'이 있다면 그 윗선이 누구인지 분명하게 밝혀내 엄벌해야 한다"고 진화하느라고 진땀을 흘리는 모습이 역력했다고 한다.

경기북부지역의 백중세 지역인 곳과 새누리당이 우세지역으로 꼽히는 지역에 유권자들의 표심이 어떻게 변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후보자들 캠프도 분주할 것으로 보이며, 더욱이 4월5일 예고된 김경준 기획입국 가짜편지를 대필한 신명씨의 폭로 기자회견으로 BBK 의혹이 다시 급부상이 예상되는 등 대형폭로들이 줄줄이 나올것으로 보여 총선판도 급변을 예고하고 연쇄폭탄이 터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