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제대군인들의 전역 후 성공적인 사회 정작을 위해’
상태바
[기고] ‘제대군인들의 전역 후 성공적인 사회 정작을 위해’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인규 부평윌비스고시학원 총괄팀장
▲ 박인규

제대군인 위탁교육의 전문교육기관으로서 본 학원이 선정되어 ‘공무원 과정’을 개설하였고 이에 교육에 참여하는 제대(예정)군인들과 상담을 하며 제대군인의 열악한 취업 환경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전투병과 등의 군 특기가 전역 후 사회 직무와의 차이로 많은 부분을 미인정 받고 있는 현실에서 대부분 사회와 동떨어진 격오지 근무 및 전역시까지 복무에 전념해야 하므로 취업역량 개발에 제한이 되어 있어 구직준비에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적인 문제로 청년실업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20대~30대 나이에 전역하는 중기복무 제대군인들의 고민은 더 컸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전역을 앞둔 많은 제대군인들이 나라에 헌신하는 직업이란 개념에서 전역 후에 공무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음을 알 수 있었고 특히 공무원 중에도 사명감이 남다른 소방직공무원 및 경찰직공무원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부평윌비스고시학원은 제대군인 전문위탁교육기관으로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제대(예정)군인들에게 특화된 ‘공무원 단독반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공무원 직렬 중 제대군인들이 많이 선택하는 주요 수험 직렬은 소방공무원, 군무원, 경찰공무원이며 국가에서도 이 직렬은 일반 외에 특채로서 군복무 기간이 충족되는 제대군인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부평윌비스고시학원은 이러한 정보를 가지고 ‘공무원 단독반’을 개강하여 제대군인만을 위한 스파르타 관리시스템을 도입하고 전반적인 수험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어, 영어, 한국사의 공통과목은 학원 실강으로, 선택과목의 경우는 특강 및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담직원 배치를 통한 1:1 학습과 생활관리로 철저한 개인별 학습관리를 통하여 합격률 제고에 최선을 다하고 있기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를 비롯하여 향후 2022년까지 17만 4천명의 공무원 증원이 정부 지침으로 정해졌기에 현재가 공무원 준비의 적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평윌비스고시학원에서 전역을 앞둔 제대(예정)군인들의 공무원 도전 및 전직지원에 최선을 다하여 제대군인들이 전역 후 성공적인 사회정착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