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지역복지현장솔루션 워크숍
상태바
2018 지역복지현장솔루션 워크숍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관리 프로세스의 이해」교육을 통해 사례관리자 역량 강화와 전문성 제고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5일 오후 2시 동두천시청 소회의실에서 2018년 지역복지현장솔루션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지역복지현장솔루션 워크숍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교육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사례관리 담당 공무원, 사례관리사, 민간협력기관 사례관리실무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최은화교수(목원대학교)의 「사례관리 프로세스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우리 시가 동 복지기능 강화에 따른 맞춤형 복지팀의 중요성과 역할이 커짐에 따라, 사례관리 수행단계의 이해를 통해 통합사례관리 및 복지업무 실무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확립하고 업무 능력을 배양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박정석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례관리체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민‧관의 전문성과 역량이 최대한 발휘되어 시너지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협력적 사례관리체계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두천시무한돌봄센터는 복합적 욕구를 가진 다양한 계층의 복지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인 민‧관 사례관리 종사자들의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사례관리의 질적 수준을 높여 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데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